“최고의 가계부 앱은 어떤 것일까?”

image
출처: Alexis Caso

최고의 가계부 앱은 어떤 것일까?

가계부 앱의 중요성

일상 생활에서 소비한 내역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것은 개인 재무 관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계부 앱은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손쉽게 가계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앱들은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소비 내역을 입력하고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산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소비를 제한하고 저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가계부 앱 비교

가계부 앱을 선택할 때 어떤 것을 고려해야 할까요? 다양한 가계부 앱을 비교해보고, 최고의 가계부 앱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위: 비주얼가계부

비주얼가계부는 상단바 위젯이 있어 편리하며, 문자나 은행앱 알림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수입/지출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산을 미리 설정해두어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UI가 조금 정신 없고 카카오페이 연동은 안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2위: 편한가계부

편한가계부는 비주얼가계부와 유사하면서도 약간 다른 기능을 제공합니다. 문자, 은행앱 알림, 카톡 알림으로 수입/지출 내역을 편하게 기록할 수 있으며, 가장 무난한 가계부 앱입니다. 또한 카카오페이 연동이 가능하고 용량도 적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3위: 네이버가계부

네이버가계부는 편한가계부와 가장 비슷하며, 무료로 PC 연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앱 속도가 조금 느리고 UI 색감이 별로이며, 수입/지출 내역을 등록할 때 사용성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자산 간 이체를 기록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4위: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은행/증권계좌와 연동이 가능하며, 자산 관리를 강조하는 어플입니다. 다만 연동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은행/증권사에서 ID를 만들어야 하고, 카카오페이 연동이 안 되는 등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5위: 브로콜리

브로콜리도 은행/증권 자산 자동 연동이 가능하며, 뱅크샐러드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만 UI가 정신이 없고 용량이 크며, 수입/지출 내역을 기록할 때 날짜를 선택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결론

가계부 앱은 개인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고 예산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유용한 도구입니다. 비주얼가계부, 편한가계부, 네이버가계부, 뱅크샐러드, 브로콜리 등 다양한 가계부 앱 중에서 개인적으로는 비주얼가계부와 편한가계부를 추천합니다. 이 앱들은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여 가계부 관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