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여름 체온조절 팁: 수분 섭취와 체온 관리 방법

image
출처: Engin Akyurt

강아지 여름 체온조절 팁: 수분 섭취와 체온 관리 방법

여름철 강아지 건강을 위한 체온조절 팁

여름은 반려견들에게 힘든 계절일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와 더위로 인해 강아지들은 체온을 조절하기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려견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몇 가지 체온 조절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수분 섭취를 체크해주세요

강아지의 수분 섭취는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더위를 많이 먹을 때는 수분 섭취가 더욱 중요합니다. 시원하고 청결한 물을 자주 제공해주세요. 특히 기온이 높은 날에는 물 그릇에 얼음 조각을 넣어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쿨링 제품을 활용해보세요

강아지에게 쿨링 제품을 사용하면 체온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아동용 풀장이나 욕조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어린이용 수영장에 큐브 얼음을 넣어 놀이시간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3. 강아지 아이스크림을 준비하세요

더운 여름에는 강아지도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료를 큐브 얼음에 함께 냉동해서 먹게 하거나,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을 얼려서 주면 체온을 조절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놀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시원한 바닥에서 휴식을 취하게 해주세요

여름에 강아지들은 차가운 타일 바닥에 엎드려 낮잠을 자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차가운 바닥을 찾아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는 강아지들을 위해 아이스 패드를 사용해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외출 시 신발을 신어주세요

여름에는 강아지의 체온 조절 능력이 낮아집니다. 햇살에 달궈진 아스팔트 바닥에 강아지의 발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산책 시에는 반드시 신발을 신어주세요.

6. 털 관리에 신경을 써주세요

여름에는 털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이중모를 갖고 있는 강아지들은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중모는 실제로 온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지만, 탈락된 모피를 제거하지 않으면 공기의 흐름을 막아 체온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상이 여름철 강아지 건강을 위한 체온조절 팁입니다. 반려견의 건강을 유지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기 위해 이러한 팁을 참고해보세요.

여름에 강아지의 체온을 조절하는 중요성과 수분 섭취의 중요성

여름은 강아지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이 많이 증가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강아지의 체온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에 강아지의 체온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수분 섭취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수분 섭취를 늘리세요

더위를 많이 먹을 때는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강아지에게 신선하고 시원한 물을 자주 제공해주세요. 특히 기온이 상승하는 날에는 물 그릇에 얼음 조각을 넣어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 섭취는 강아지의 체온 조절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주세요

더운 여름에는 강아지도 간식으로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료를 큐브 얼음에 함께 냉동해서 먹게 하거나,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을 얼려서 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강아지의 체온을 조절하고, 흥미로운 놀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차가운 바닥에 휴식을 취하게 해주세요

여름에는 강아지들이 차가운 타일 바닥에 엎드려 낮잠을 잘 자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들은 체온이 높아지면 차가운 바닥을 찾아 다닙니다. 따라서 피로를 줄이기 위해 아이스 패드를 사용해 두꺼운 수건 아래에 깔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털 관리에 신경을 써주세요

여름에는 강아지의 털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이중모를 갖고 있는 강아지들은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언더코트는 실제로 온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지만, 탈락된 모피를 빗질로 제거하지 않으면 공기의 흐름을 막아 체온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름에 강아지의 체온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 섭취와 체온 조절을 통해 강아지의 건강을 유지해보세요.

더위로 인한 강아지 피부질환과 체온조절 팁

여름은 자외선과 더위로 인해 강아지의 피부질환 발생에 취약한 시기입니다. 특히 여름철 많이 호소하는 피부질환 삼총사는 땀띠, 모낭염, 접촉성 피부염입니다. 이러한 피부질환을 예방하고 강아지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몇 가지 체온조절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땀띠 예방을 위한 팁

땀띠는 땀구멍이 막혀서 땀이 원활히 배출되지 않아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주로 얼굴, 목, 허벅지, 가슴, 겨드랑이에 나타납니다. 땀띠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주변 환경을 시원하게 유지하고, 땀을 많이 흘릴 경우 즉시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모낭염 예방을 위한 팁

모낭염은 털이 나오는 구멍인 모낭에 세균 감염이 생기거나 염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주로 얼굴, 윗입술, 가슴, 등, 엉덩이에 많이 생깁니다. 모낭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면도나 제모 후 상처에 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깨끗한 손으로 농포를 짜거나 터뜨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접촉성 피부염 예방을 위한 팁

접촉성 피부염은 외부 물질과 접촉해 발생하는 피부염으로, 자극성 접촉 피부염과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으로 나뉩니다. 자극성 접촉 피부염은 강한 자극을 가진 원인 물질에 닿으면 즉시 염증이 발생하며, 알레르기성 접촉 피부염은 특정 물질에 접촉한 후 알레르기 반응으로 생기는 염증입니다. 접촉성 피부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위생을 잘 지키고, 피부 염증을 악화시키는 알코올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여름에는 강아지의 체온을 조절하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 질환 예방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강아지의 건강을 위해 이러한 팁을 참고해보세요.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디그리비의 과학적인 체온 조절 팁과 여름에 강아지의 옷차림에 대한 고민

여름에는 강아지의 체온 조절과 편안함을 위해 옷차림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디그리비는 과학적으로 설계된 제품을 통해 강아지의 체온 조절을 도와줍니다.

강아지의 옷차림에 대한 고민

여름에는 강아지의 옷차림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강아지에게는 반팔, 반바지, 민소매, 수영복과 같이 피부를 노출시키는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작업 환경에 따라 회사의 복장 규정을 지켜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통기성이 좋은 면과 같은 직물을 선택하여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벼운 카디건이나 블레이저를 레이어드하여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쾌적한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는 무거운 것보다는 간단한 팔찌와 귀걸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을 편안하게 유지하기 위해 통기성이 좋은 캔버스나 메쉬 재질의 신발을 선택하세요.

디그리비의 체온 조절 제품

디그리비는 체온 조절을 위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쿨링 제품인 ‘디그리비 넥케어’는 강아지의 목 주변에 착용하는 제품으로, 체온을 낮추고 수분을 보충하여 더위로 인한 피로를 줄여줍니다. 디그리비 넥케어를 사용하면 강아지가 더 시원하고 편안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더위를 먹는다?! 여름철 온열질환이 생기는 이유와 대처법

여름에는 폭염으로 인해 강아지가 온열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체온 조절이 어려워지고, 열사병, 일사병 등의 온열질환에 걸릴 수 있습니다. 더위를 먹었을 때는 다음과 같은 응급 대처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시원한 그늘이나 실내로 이동한 후,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옷을 풀어서 느슨하게 해주고, 차가운 물수건으로 체온을 내려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증상이 계속되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으세요.

한방처방으로 체온 조절하기

한방처방으로 체온 조절을 도와주는 것이 생맥산입니다. 생맥산은 더위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한약으로, 인삼, 오미자, 맥문동 등으로 만들어집니다. 생맥산은 체온을 낮추고 수분을 보충하여 더위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디그리비의 과학적인 체온 조절 팁과 여름에 강아지의 옷차림에 대한 고민을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의 건강과 편안한 여름을 위해 이러한 팁들을 참고해보세요.

다른 글 보기